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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ster car 1

bmw x6 풀체인지 더함도 덜함도 없는 솔직 리스 조건

x5의 쿠페형 suv 모델인 bmw x6!! 지금 판매가 되고 있는 bmw x6 모델은 2020년형으로 3세대 풀체인지 모델의 연식 변경형입니다. 우리는 편하게 통칭해서 쿠페형 suv라고 부르고 있지만 그렇게 부르면 bmw가 싫어해요. bmwsport activity coupe라고 해서 sac라고 불러주기를 원합니다. 그만큼 bmw x6 모델은 bmw에게는 의미가 있는 모델이에요. bmwsuv의 강자로 만들어준 모델 중 하나이거든요. 그런 bmw x63세대 풀체인지로 돌아온 것이죠.

 

2020년형 bmw x6 풀체인지 모델은 무엇이 달라졌을까? 사이즈 정보는 수치를 적는다고 해서 우리에게 큰 반향을 주지는 않지만 어느 정도 틀은 잡을 수 있죠. 그래서 다 아는 사이즈를 알아보겠습니다. 대신 이 사이즈를 다양하게 비교하면서 어느 정도 감을 잡을 수 있도록 해드릴게요.

 

 

먼저 2020년형 bmw x6 풀체인지의 전장은 4,935mm입니다. 우리에게 익숙한 대형 suv인 현대 팰리세이드와 비교를 해볼게요. 팰리세이드의 전장은 4,980mm입니다. 45mm, 그러니까 4.5cm 차이가 나는 건데 손가락 하나 차이도 아니니 거의 비슷한 길이라고 보시면 되겠어요. 그러면 같은 형제인 x3, x7과 비교를 해볼까요? x3 사이즈는 4,710mm이고, x75,151mm라서 x3보다는 약 225mm가 길고, x7보다는 약 216mm가 짧습니다. 정확하지는 않지만 중간 정도의 사이즈라고 볼 수가 있겠네요.

 

폭은 2,004mm 정도인데요. 팰리세이드가 1,975mm입니다. 폭은 2020년형 bmw x6 풀체인지 쪽이 팰리세이드에 비해 더 넓다고 할 수 있습니다. 폭은 30mm 정도의 차이가 실제 느껴지는 게 꽤 큰 편이에요. x3는 거의 1,900mm 정도라서 100mm 이상이 차이가 나고, x7은 폭은 2020년형 bmw x6 풀체인지와 거의 비슷하게 들어갔습니다. 그래서 x6도 사실 대형 suv라고 불러도 이상할 게 없어요.

 

 

높이는 sac 모델이다 보니 1,696mm로 낮은 편입니다. 팰리세이드가 1,750mm로 약 55mm 차이가 나는데 생각해보면 키 차이가 5cm라고 하는 건 엄청난 차이잖아요? 그렇게 생각해보면 대충 2020년형 bmw x6 풀체인지의 높이가 어느 정도인지 아실 거예요. 쿠페형이 아닌 bmw x5의 높이가 1,745mm로 팰리세이드와 비슷하고, x3x6와 비슷한 높이, x7은 높이 1,805mmx6와 비교하면 100mm 정도 차이가 있습니다.

 

휠베이스는 승차공간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중요하게 봐야 하는데요. 2020년형 bmw x6 풀체인지는 휠베이스가 2,975mm입니다. 팰리세이드는 2,900mm75mm 차이예요. 2020년형 bmw x6 풀체인지 모델이 5인승으로 만들어진 반면 팰리세이드는 8인승으로 3열에 시트가 있는 모델이라서 공간으로 보면 x6가 더 넓습니다. x3의 휠베이스는 2,865mm, x7의 휠베이스는 3,105mm라서 x3110mm가 짧게 들어가고, x7 같은 경우는 130mm가 길게 들어가요.

 

 

다만 2020년형 bmw x6 풀체인지의 사이즈를 볼 때 한 가지 고려를 해야 하는 것이 바로 sac 모델이라는 점입니다. 아무래도 루프를 좀 깎아내린 모델이기 때문에 2열에 앉았을 때 살짝 불편함이 있을 수는 있습니다. 그런데 x4 같이 x3에 기반을 둔 sac는 휠베이스가 짧아서 2열이 많이 불편하다고 하지만 2020년형 bmw x6 풀체인지는 전장이 있고, 휠베이스가 110mm나 길기 때문에 아무리 루프를 격하게 깎았다고 하더라도 어느 정도 여지는 있어요. 그래서 막 엄청나게 공간이 좁은 것은 아닙니다.

 

담백하게 사이즈를 알아봤으니 스펙상에 또 중요한 엔진 제원도 알아보는 게 좋겠죠. 엔진의 제원은 비교하기 쉽게 경쟁모델과 알아봐야 하는데요. 현재 2020년형 bmw x6 풀체인지는 30dm50d가 있습니다. x6의 경쟁모델은 벤츠의 gle, 아우디의 q8 그리고 레인지로버 벨라 정도가 있을 텐데요. 이들의 엔진의 스펙을 간략하게 알아볼게요.

 

 

먼저 30d3.0 I6 터보 디젤 엔진입니다. 최고출력 265마력, 최대토크 63.3kgf.m에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6.5초가 걸리는 모델입니다. 그리고 최고속도는 230km/h, 복합연비는 10.0km/L입니다.

 

벤츠 gle에는 2020년형 bmw x6 풀체인지와 11로 비교되는 모델은 없어요. 디젤은 2.0 I4 터보 엔진을 장착해서 출력은 최고 245마력에 토크는 51.0kgf.m, 제로백은 7.2, 최고속도는 225km/h인 모델이에요. 복합연비는 10.6km/L로 비슷합니다. 이 모델은 2020년형 bmw x6 풀체인지 30d 모델에 비해서 가격이 약 1천만 원 정도 저렴해요.

 

 

그리고 레인지로버 벨라 모델 중에는 d300 모델이 비슷한 성능인데 이 모델은 3.0 v6 트윈 터보 엔진을 장착하고 출력은 300마력, 토크는 71.4kgf.m으로 제로백이 6.7초가 나옵니다. 무게가 좀 있는 모델이라서 가속성능이 좀 떨어지네요. 연비는 복합연비 기준으로 10.8km/L이라서 좀 잘 나오는 편이에요. 가격은 12천으로 2020년형 bmw x6 풀체인지 30d 모델보다 약 15백 정도가 더 비쌉니다.

 

전체적으로 성능을 다른 모델과 비교를 해보면 2020년형 bmw x6 풀체인지의 성능은 나쁘지는 않은 것 같아요. 가격이 좀 높기는 하지만 2020년형 bmw x6 풀체인지 m50d 모델은 m퍼포먼스 모델로 3.0 I6 쿼드 터보로 최고출력 400마력, 최대토크 77.5kgf.m에 제로백 5.2초입니다. 그리고 최고속도 250k/h, 복합연비 9.5km/L라서 확실히 급이 있는 모델이에요. 가격이 15천이라서 가격은 좀 높은 편이네요.

 

 

현재 bmwsuv 중에 x3x4는 가솔린 모델과 하이브리드 모델이 출시를 했죠. 그래서 2020년형 bmw x6 풀체인지도 앞으로 가솔린 모델이 출시를 하지는 않을까 기대를 모으고 있는데요. 가솔린 모델은 현재 40im50i가 물망에 올라있습니다. 40i3.0 I6 터보 엔진에 최고출력 340마력, 최대토크 45.9kgf.m, 제로백 5.5, 최고속도 250km/h의 모델입니다. 그리고 m50i4.4 V8 트윈 터보 엔진에 최고출력 530마력, 최대토크 76.4kgf.m, 제로백 4.3, 최고속도 250km/h 정도 나오는 모델이죠.

 

이 정도면 대충 2020년형 bmw x6 풀체인지의 모델들이 어떤 급의 모델인지는 감이 오실 것 같아요. 이런 이야기를 하는 이유는 2020년형 bmw x6 풀체인지의 가격 자체에는 그렇게 큰 거품이 없다는 것을 이야기하고 싶어서입니다. 옵션도 빠짐없이 잘 챙겨 넣어서 30d 1590만 원, 11,070만 원, m50d 15,230만 원이라는 가격은 적당한 수준에 가까워요. 이게 아쉬운 것은 가격에 거품이 많이 없기 때문에 할인율에 어느 정도 제약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bmw는 할인이 많다던데?’ 이런 이야기를 들으셨다면 그건 모든 사람이 할인을 잘 받는 것이 아니라 누군가는 할인을 많이 받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렇게 할인을 많이 받는 모델은 잘 없어요. 간혹 많이 받고 사는 사람들이 목소리 높여 자랑을 하기 때문에 모든 사람이 그렇게 할인을 받고 있고, 나만 못 받는 것처럼 느껴지기 때문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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