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효 팀장 입니다.~
저희가 지난 화요일 아주 매력적인 대형 suv를 시승했습니다.
다름 아닌 포드 익스플로러 2020 하이브리드 모델이었는데요.
오늘은 그에대한 리뷰와 시승기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너튜브에서 "차생충"을 치시면 저희 채널이 있으니, 많은 관심 주시기 바라구요.^^
오늘 소개하는 포드 익스플로러 2020 하이브리드 모델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로서 일반 하이브리드 차량이 주행후 베터리가 충전되면
전기모터를 사용하는 방식이라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별도 충전이 가능한 하이브리드 차량이어서
효율성을 극대화 할수있는 차량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다시말해서 엔진과 전기모터를 동시 또는 각각 별도 사용이 가능하다는 이야기 이지요.~
기존의 포드 익스플로러 모델과 마찬가지로
7인승 모델로서 대형 suv로 분류할수 있는데요.~
전면부 디자인 특징이 라디에이터그릴과 헤드라이터가 연결되어진 디자인이
아주 인상적 입니다.~
측면부를 보니 그사이즈를 쉽게 짐작할수 있군요.
차량을 설명하고 있는 윤팀장님은 키 181cm에 80kg의 건장한 채격의 소유자 이기에
포드 익스플로러 2020 하이브리드 모델의
5m나 되는 전장이 실감이 나는군요.
전고는 1.7m , 전폭은 2m정도 라고 합니다.~
후면부를 보면 종전 모델과 크게 달라진것같지는 않은 포드 익스플로러 인것 같습니다.
윤팀장님이 후면부를 설명하고 나서
테일게이트(트렁크)를 "킥 모션"이라고 하는 기능을 설명하면서 직접 시범을 보이고 있는 모습입니다.~
포드 익스플로러 2020 하이브리드 모델의 공간의 개방성이나 넉넉함이
테일게이트를 개방하므로서 여실히 드러나는것 같습니다.~
3열 파워폴드를 시범 보여 주셨는데 3열시트가 전동 버튼으로 폴딩이 되는 모습입니다.
폴딩되는 속도가 느리고 답답할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간편하고 빠른 폴딩이 되더군요.~
2열에 적용된 이지 엔트리 시트를 사용하여 3열에 직접 착석하는 모습을 보시고 계시는데요.~
보시는것 처럼 3열시트는 협소한 레그룸으로 되어 있기때문에 성인 남성이 착석하기에는
다소 답답한 감이 있을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포드 익스플로러 2020 하이브리드 모델은 실공간도 넉넉하지만,
매우 큰 파노라마 선루프가 장착되어 있어서
개방감을 극대화한 모습을 느낄수가 있었습니다.~
몸소 조작하고 앉아보고 누워보느라 고군분투하고 계신 윤팀장님께서
이번에는 2열 , 3열을 모두 폴딩하고 누워 보았습니다.
확실히 공간이 대단히 넓더군요.~
역시 차박을 하기에 더할나위 없이 훌륭한 포드 익스플로러 입니다.~
로터리 방식의 기어 레버는 롤링을 하는 방식이라 편의성이 좋았고,
8인치 터치 스크린 또한 편의성 면에서 군더더기가 없었습니다.
다만, 모니터 크기가 차에비해 다소 작다는 인상을 주기는 했습니다.~
파킹어시스턴트 그리고 서라운드뷰 또한 특별히 단점을 찾을수 없을만큼 깔끔했고,
그래서 지체없이 포드 익스플로러 2020 하이브리드 차량의 주행감을 체험하고자
시동을 키고 본격적인 시승을 시작 했습니다.~
국내에 포드 익스플로러 라고 하는 대형 suv는 꾸준히 수입차 판매 탑10에 랭크될만큼
잘알려지고 실용성과 가성비로 정평이 나있는 차량이지요.~
거기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라고하는 친환경 요소까지 가미한
포드 익스플로러 2020 하이브리드 차량..
물론 가격은 7천만원대로 일반 가솔린 모델 대비 높은 가격이지만
연비 향상부분을 고려하고 퍼포먼스적인 비약까지 더해졌으니,
이러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즐길수 있는 차량을 원하신다면
아주 좋은 선택이 되실것이라고 확신을 합니다.~
궁금하신점은 언제든지 아래 문의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